본문 바로가기

일상

팔당호에 가면 유명한 이곳! 다산 생태공원! 다산 정약용 생가!

728x90
반응형

 

날씨가 좋은 날은 가끔 한 번쯤 생각이 나는 장소가 있습니다

그중 한곳도 여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..!

 

여긴 남양주 팔당호 근처에 가면 유명한 곳이 두 곳이 있죠!

팔당 물안개공원과 반대쪽에 있는 여기 다산 생태공원!

 

 

공원만 있는줄 알았던 이곳이 역사적 가치가 있는 곳이었더라고요~

바로 정약용 선생님의 생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

 

생가도 있고 그 옆에는 전시장이 있는데요! 정말 잘 구성을 해둔 곳이기도 합니다

 

728x90

들어가면 이런 영상도 볼 수가 있는데 무척 크지는 않지만 설명이나 전시품들이 주변 와서 보기에는 너무 좋았습니다!

 

 

입구 옆에는 이렇게 기념품도 파는데 캐릭터들이 귀엽네요 ㅎㅎ

 

 

 

별자리를 볼 수 있는 것도 있더라고요~! 애들이 있다면 구경하면서 좋은 공부도 될 거 같습니다

 

 

이건 신기해서 찍었는데.. 그림자가 비친 게..... 아쉽네요 ㅜㅡㅜ..

둥근 침 같은 게 높낮이가 다르게 표현해서 지도를 만든 거였는데 신기했어요..!

 

 

정약용 선생님이 어떤 분이신지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~!

 

전시장을 나와서 조금 더 내려오면 생태공원이 바로 딱!

 

 

이때는 날씨가 무척 좋았는데요!

생각보다 공원이 너무 컸습니다..! 물은 미리 준비하셔야 해요 ㅎㅎ

 

 

걷기는 정말 좋은 거 같아요~ 

 

 

노을이 지고 있었는데~

길가다 보면 다리 같은 게 있어서 위로 올라가서 주변을 구경할 수 있게 조성이 되어있었습니다

 

 

집에 가는 길에 따뜻한 커피 한잔 안 먹고 가면 아쉽겠죠~?

팔당호 쪽에 있다 보니까 주변 카페 중에 9 BLOCK이 있는데요!

 

 

여기도 분위기를 잘 꾸며 놓고 크기도 커서 무척 좋았습니다!

 

 

 

9 BLOCK에서 한강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색다른데요~ 여긴 한강 뷰로도 유명한 곳이더라고요!

 

 

밖에는 이렇게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었습니다~

 

재미있게 구경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~!

다음에도 가보기 좋은 곳이 있다면 포스팅하겠습니다!

728x90
반응형